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 육아, 인생 이야기
기타

바나나 칼로리 효능 장점은?

by DH0803 2018. 2. 13.

오늘은 바나나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바나나의 칼로리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대략적으로 조금씩 조사하는 곳에 따라서 다르지만 100g기준 약 88kcal에서 103kcal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금 편하게 기억하기 위해서는 바나나 100g이 100kcal다 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바나나의 구성은?


바나나는 아래 그림과 같이 단백질, 섬유질, 녹말, 과당, 포도당, 지방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과당과 포도당, 녹말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갖게 해주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라는 말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를 먹으면 행복감이 높아지고 우울감이 감소되어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 칼로리에 대한 구글 검색 결과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검색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조금 다른 주제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바나나를 운동하기전에 먹으면 근육 경련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 선수들이 쉬는 시간 등에 바나나를 먹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이유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 칼륨 등 신경전달 및 근육 운동에 관여하는 무기질 이온이 풍부해 체내 수분 평형을 유지하기 때문에


운동중에 섭취하기에는 정말 최고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냉장 보관하면 껍질이 까맣게 변하고 당도가 떨어지므로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바나나 칼로리 효능 장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