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 육아, 인생 이야기
기타

1일 1글쓰기의 어려움... 블로거 의무적인 글쓰기인가?

by DH0803 2021. 9. 12.

오늘은 1일 1글쓰기를 약속하고 나서...

작심삼일???이라고 해야할까요ㅠㅠ 바로 어제 토요일이라고 건너띄게 되었네요ㅠㅠ


“ 창작에 대한 고통인가? 의무적인가?? ”

글쓰는게 사실 쉽지는 않다라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매일 글을 써야 한다는건 어떤 압박감이 느껴지는 그런 상황을 만드는 거로 생각이 되더라고요.

사실 블로그에 글을 쓰는게 무슨 창작이냐??

이렇게 말씀하실 수 있지만 저는 창작이 어떤 큰게 아니고...

어떤 주제로 글을 쓸건가 고민을 하고 그리고 몇자몇자 적어가면서 본인의 생각을 글로 적는거

이 모든게 창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글도 써봐야 실력이 는다??? 어떤 순서대로 글을 쓰는가?

저 같은 경우는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생각을 합니다.

1. 쓰고자 하는 주제를 선정
2. 그리고 제목을 어떻게 할것인가 고민... 가끔 키워드 검색도 진행
3. 본문을 쓰면서 수정은 하지 않고 한번에 끝까지 써내려감
4. 그리고 다시 검토할겸 수정할겸 글을 읽어보기
5. 발행하기 전에 사진을 넣으면서 다시 글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핌

사실 시간이 많을때는 4번5번에 대해서 꼼꼼하고 진심을 다해서 합니다.

마치 글에 진심인 것처럼ㅎㅎㅎㅎ

그런데 최근에는 1,2,3번에서 멈추고... 그리고 바로 발행을 하게 되더라고요ㅠㅠ


“ 글도 계속 쓰면 실력이 는다? ”

사실 저는 맞는 얘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블로그에 매일 글을 잘 올릴때는 뭔가 글쓰는데 두려움이 느껴지지 않았었는데ㅠㅠ

요즘에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하려니...

뭔가 글에 대한 두려움과 그리고 겁부터 나더라고요

그리고 뭔가 내가 쓴글을 다시 읽어도 완성도 부분에 대해서 부족하고...

무슨 얘기를 하려는건가 이런걸 캐치하기도 어렵고요.

암튼 조금씩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글 작성에 대한 실력을 키워가보려고 합니다.

오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