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 육아, 인생 이야기
기타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올리기? 캡처? 장단점은?

by DH0803 2021. 9. 15.

오늘은 글쓰면서 문뜩 궁금해진 사항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쓰면서 모든 분들이 글과 함께 사진을 첨부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저는 가끔 이때 고민되는게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그렇다면 전 아직 정답을 모르기에.... 여쭙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 사진 업로드?? 캡처 후 붙여넣기?? 차이는? ”

사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방문자수에 예민?하실 거 같습니다.

그말은 다시 하자면, 포털 사이트의 노출에 대해서도 민감할 것 같습니다.

과연 포탈사이트에서는 사진 업로드와 캡처 후 붙여넣는 차이로 인한 베네핏?페널티? 등등이 있을까요?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크롬의 캡처 화장 프로그램 이용

저는 업무등을 위해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캡처를 자주합니다.

아래와 같이요.

위 내용은 제가 쓰는 확장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들이 있는 홈페이지를 캡처했습니다.

위와 같이 블로그에 캡처한 이미지를 붙여넣기 하면 불이익이 발생하나요??

포털 사이트에서 제 블로그 인식은 어떻게 될까요??


“ 이 문제에 대한 대답과 의견은 여러분께 구하고 싶습니다. ”



사실 저도 이부분은 전문?? 분야가 아니기에

혹시 많은 경험과 이런 IT분야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이 있다면 댓글로 의견들을 나누고 싶네요.

저는 사실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캡처는 사용하지 않고 제가 찍은 사진들 또는 사진 무료 이미지 파일에서

파일을 다운 받은 후 업로드 하는 방식을 이용했었습니다.

저는 어디선가??? 예전에 듣기로 이렇게만 해야 포털사이트에서 좋아라 하지는 않지만 싫어라 하지도 않는다고 했던 것 같은데요.

요즘 검색의 로직과 그런 것을 잘 몰라 캡처도 되는지 궁금하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