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 육아, 인생 이야기
기타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노출은?

by DH0803 2021. 9. 24.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한 2주일 정도 지나가는 것 같네요.

 

조금씩 피드의 글들도 읽으면서 그리고 이웃님들의 블로그도 방문하면서 방문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출이 다음쪽에서는 되는지 유입경로들을 보면 다음쪽에서 유입경로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다음에서는 유입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대부분 모바일로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earch 앞에 m이 붙은게 모바일로 보시면 됩니다.)

 


“ 그런데 왜 네이버 유입은 전혀 없는가?”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네이버에서는 전혀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부분에서는 이웃님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네요ㅠㅠ

 

네이버 유입경로를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별다른 방법이 있는건지요? 아니면 계속 글을 작성하다보면 네이버의 검색엔진에서 언젠가는 제 소스를 가져가는지 이도 매우 궁금하네요.

 

혹시 이웃님들 중에서 네이버 유입경로가 활발하신 분들이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노출이 우선 되어야 하는데 제가 작성한 몇몇개의 글을 볼때 아직 네이버에 노출이 전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그렇다면 구글은 어떤가? ”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상위 노출을 꿈꿀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그 부분보다 구글의 상위 노출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몇몇 글들을 살펴보면 구글의 경우에는 상위에 노출 된 후 상당한 시간 그 포지션을 유지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검색 로직이 빠르게 급변하지 않아서 지속적 유입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반응형

 

그런면에서 아직 구글의 노출 방법도 딱히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

 

몇몇 유튜브에서 구글 콘솔 서치를 이용하여 등록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시작하기 전에 했는데 아직은 노출에 영향을 주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누구나 얘기하고 있는데 실천이 어려운 1일 1포 지속적 도전이 필요한 시기인가?

 

아직 1개월도 되지 않았기에 저는 1일 1포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9월은 연휴가 많아서 그 도전을 실패 했는데요. 10월에는 최소 25개 이상의 포스팅을 목표로 해서 달려나가려고 합니다.

 

혹시 이웃님들 중에서 구글, 네이버의 검색 노출에 대해 잘 알고 있거나 조언 있으면 부탁 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